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평 사마귀 제거 가격 정보 수집 및 상담 결과(팁)

by l1I|l|I|lIlI1 2022. 3. 15.

인터넷 검색 및 병원을 방문하여 얻은 편평 사마귀 제거 관련 정보는 다음과 같다.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얻은 정보이다.

 

  • 가격정보

제거 가격은 피부과마다 개당 천 원~몇만 원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가격을 모르고 아무 병원이나 가서 제거했다가는 엄청난 비용을 치를 수도 있다.  특히 사마귀가 매우 많은 경우에는 얼굴 전체, 목 전체를 단일가로 계산하여 제거해주는 곳도 있어 알아보는 것에 따라 제거 비용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 가격 정보는 미용 애플리케이션, 지역정보 카페, 평편 사마귀 정보 카페 등에서 얻을 수 있다. 나는 내 거주지역의 커뮤니티 카페에서 시술 병원 정보를 얻었는데, 나중에 빼고 나서 시술 병원을 정리해 준 블로그 포스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https://blog.naver.com/tokki5431/222358000977

 

(서울) 점빼기, 쥐젖, 편평사마귀 제거 피부과 이벤트 모음

☞발견 시 계속 추가 중☜ Q. 점빼기 얼굴 or 몸 A. 얼굴이 더 싸다. Q. 개당 가격 or 풀 페이스 A. 최...

blog.naver.com

지역마다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내가 사는 지역과 빼는 개수를 고려하여 선택하면 될 듯하다.

 

  • 시술방법

1) 침 치료

약침에 불을 붙여 사마귀를 태우는 방법이다.  보통 편평 사마귀 제거를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에서 진행하며, 상표명도 다양하다. 얼굴에 흉터가 남을 것이 우려된다면 한의원에서 침으로 제거하는 방법도 고려할만하다. 한의원 상담 결과, 확실히 CO2 레이저로 제거하는 피부과에서 하는 방식보다 회복기간도 빠르고, 흉터가 덜 남는다고 한다. 진실인지는 판단할 수 없지만, 상담사의 말로는 수백 건의 편평 사마귀 제거 케이스를 보았으나, 나중에 흉터나 자국이 남아 클레임이 들어온 적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 내가 알아본 곳에서는 개당 3,900원이었으며, 개수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금액을 깎아주거나 하지는 않아 개수가 많다면 큰 비용 부담을 감수해야 할 듯 같다. 후기에 따르면 확실히 사후 회복력은 좋은 것 같은데, 너무 약하게 해서 제거가 덜 된 것 같아 다시 올라오는 것 같다는 내용도 있었다.

 

2) CO2 레이저

보통 피부과에 가서 하게 되는 방식이다. 병원에 따라 얼굴 전체, 목 전체로 편평 사마귀 제거 금액을 산정한 곳도 있어 많은 개수를 제거하기에 비용 부담이 덜하다. 그러나 제거 후 피부 착색이나 흉터 등이 남은 케이스도 있어 내 피부가 예민하지는 않은지 알아야 하며, 필요한 부분만 잘 제거하는 의사나 병원을 찾는 것이 필요한 것 같기도 했다. 

 

  • 사후관리

듀오덤 등의 패치를 붙인 상태로 일주일 가량 있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연휴 전에 편평 사마귀 제거 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저렴하게 시술을 하는 곳은 이미 몇 주 ~ 몇 달 전부터 연휴가 낀 주의 예약이 찬다고 한다. 미리 계획을 짜고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시술을 한 후 다다음날부터는 패치를 붙인 채로 세수를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세수하면서 패치가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패치의 접착제와 물이 만나면 더 떼기 어려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씻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시술 후 최소 5일 정도는 집에서 쉬는 것을 추천했다. 한의원 침 제거의 경우 그 기간이 조금 줄어든다.

 

결국 여러 점을 고려하여 나는 얼굴은 침 제거로, 목은 레이저로 하게 되었다. 다음 포스팅에서 각 편평 사마귀 제거 시술법의 후기를 다루며 장단점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